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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

 

클래스는 객체 자체가 아닌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이자 설계도이다.

 

기본적으로 class 키워드를 이용해 아래와 같이 정의하며,

public class Car{
    int doors = 4;    // (1)필드
    void stop {...}   // (2)메서드
    Car {...}         // (3)생성자
    class Car2 {...}  // (4)내부 클래스
}

필드, 메서드, 생성자, 내부 클래스의 구성요소 중 생성자를 제외한 세 가지를 클래스(혹은 생성된 객체)의 멤버라 부른다.

 

각 구성요소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.

 

  • 필드 - 클래스(객체)의 속성을 나타내는 변수. 차의 모델명, 색깔, 문의 개수 등이 있다.
  • 메서드 - 클래스(객체)의 기능을 나타내는 함수. 가속하기, 멈추기 등이 있다.
  • 생성자 -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는 역할
  • 내부 클래스 - 클래스(객체) 내부의 클래스

Object

 

객체는 클래스로부터 생성되는 사용할 수 있는 실체이자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퍼즐 조각이다.

 

기본적으로 클래스의 멤버 요소(필드, 메서드, 내부 클래스)를 물려받으며

 

new 키워드를 이용해 아래와 같이 생성된다.

class CarTest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	Car bmw = new Car();   // Car 클래스로 만들어진 bmw 인스턴스
	Car tesla = new Car(); // Car 클래스로 만들어진 tesla 인스턴스
	Car audi = new Car();  // Car 클래스로 만들어진 audi 인스턴스
    
}

이어서 생성한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선 포인트 연산자가 사용되며,

객체이름.필드이름 // 필드 값 불러오기
객체이름.메서드이름 // 메서드 호출

객체 생성시 생성자를 이용해 필드를 초기화할 수 있다.

Car tesla = new Car("Model 3", "빨강");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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